멘토링의 투자비용

멘토링이 무료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임원이 멘토링에 쏟아 붓는 시간과 노력은 기획, 운영 관리, 예산 통제, 고객과의 대화 등 다른 일에 쓰일 수도 있는 자원입니다. 이는 신입사원을 상대로 한 조직의 핵심 인재들, 선배들이 멘토링 관계에 투자하는 시간과 노력과 비교해도 잘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원 대신에 멘토링을 실시한 것은 효과적인 교환이라고 할 수 있는가? 그 질문에 대한 대답은 사례별로 그리고 관계된 사람들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깨달은 많은 임원들이 멘토링을 투자할 비용 가치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직무 중에 한 영역ㅇ로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멘토링의 투자비용 은 임원이 다른 중요한 일에 쏟아야 할 시간과 노력을 멘토링에 활용한 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임원 뿐만아니라 중간관리자 및 선배 사원으로서도 중요한 일에 쓸 수도 있었지만 신입사원 멘티와의 약속된 멘토링 활동에 투자한 시간을 측정함으로써 알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