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링 영향, Mentring Summit 2018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들은 마음의 위안을 얻고 꿈을 설계하는데 도움을 받고, 멘토 또한 타인과 진심으로 대화하고 관계 맺는 방법을 배운다. 그렇게 멘토와 멘티가 서로 이끌며 성장하는 과정이 멘토링 영향 이다. 올해에도 학교 안팍에서 청소년들은 함께 꿈을 꾸고 실현할 멘토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2018년 1월  24~25일 워싱턴 DC에서 “2018 전국 멘토링 정상회의 National Mentoring Summit 2018″이 열린다. 멘토링에 관심 있는 멘토들, 다른 사람들과 배우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이러한 청소년을 위한 멘토링의 중요한 이벤트가 국가 차원에서 수행되고 있는 것에 주목할만 하다. 더 자세한 회담 Summit 세부 정보와 참가하는 파트너의 소식을 읽으십시오. [“National Mentoring Summit 2018” 참조]

MENTOR(www.mentoring.org)는 실생활에서 멘토를 청소년과 연결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을 위한 개인 멘토 및 기업, 세계 각국의 나라들과 연계하여 청소년 멘토링을 전파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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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은 어렵게 성장하는 젊은 청소년들 3 명 중에 1 명은 멘토없이 멘토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자란다고 말한다. 멘토의 지원과 대화를 통해서 성장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과의 삶을 대하는 태도 등에서 많은 차이가 난다고 다양한 조사및 수치를 통해서 멘토링 영향 이 지대하다고 주장한다.

 

왜 멘토가 필요한가?

멘토링은 젊은이들이 자신을 돌보는 사람이 있음을 보장받고, 일상생활에서 부딪히는 문제를 다루는 데 있어서 혼자가 아니며, 멘토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느끼게 한다고 한다. ‘멘토’ 조사에 따르면, 우수한 멘토링 관계는 다양한 개인적, 학문적, 직업적 상황에서 젊은 사람들에게 강력한 긍정적 인 영향 (멘토링 영향) 을 미친다고 한다. 궁극적으로 멘토링은 청소년들을 개인적인 성장과 발전, 사회적, 경제적 기회로 연결시킨다.

그러나 여전히 세 명의 젊은이, 청소년 중에서 한 명은 살아가는 삶의 중요한 자산없이 자라고 자랄 것이라 한다.

인생에서 위험에 처해 잘 대처했던 청소년들은 성인 멘토가 있었다.

  • 대학에 등록 할 확률이 55 %가 높다.
  • 정기적으로 자원 봉사 할 확률이 78 % 높다.
  • 90 %가 성인이 되어 멘토가 되고 싶어한다.
  • 리더십 직책을 맡을 확률이 130 %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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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Eucation

멘토링은 학생이 학교에서 이탈 가능성이 있는 지표에 조기 경고를 줌으로써 2가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일반적으로 미국 초등학교 학생들은 결석률이 높다(Kennelly & Monrad, 2007). 건강이 좋지 않은 ‘앰비언’은 멘토와 함께 정기적 만남을 갖는 학생들은 다른 학생들보다 결석률이 52 % 적게 나타났다. 학교 수업을 건너 뛰는 비율이 37 % 낮아졌다 (Big Brothers Big Sisters 조사한 공/사립 학교연구). 수업을 빼먹는 반복 행동 문제(Thurlow, Sinclair & Johnson, 2002)는 멘토가 있는 청소년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대학에 등록 할 확률이 55 % 높다. “멘토가 있어요.” (멘토링 영향, 2014). 멘토가 있어 더 나은 출석률을 보이고, 멘토링을 받는 청소년은 학교에 대한 더 나은 태도를 보인다 (The Role of Risk,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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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

젊은 사람의 삶에 의미있는 성인 존재가 됨으로써, 멘토는 조언을 주고 인생 경험을 공유하며 젊은이가 어려움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

멘토와 정기적으로 만나는 청소년은,

  • 또래 친구들보다 불법마약 복용이 46 %가 적고, 음주가  27 % 적었다. (Big Brothers Big Sisters의 Public / Private Ventures study)
  • 기회 차이가 있지만, 멘토가있는 청소년들은 스포츠나 학교외 활동에 정기적으로 참여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81 % 더 자주 참여할 가능성이 높다. (Mentoring Effect, 2014)
  • 한 조사에 따르면 멘토링의 가장 큰 이점은 위험 전반에 걸쳐 일관성이 있으며, 우울 증상이 감소했다. 특히 4 명의 청소년 중 거의 한 명만이 이 우울증에 대해서 걱정스러운 수준이라고 보고 했기 때문에, 특히 주목할만한 결과였다. (Mentoring Effect, 2014)
  • 멘토링 영향 은 긍정적인 사회적 태도와 긍정적 관계를 촉진한다. 멘토가 있는 청소년은 부모를 더 신뢰하고 더 잘 의사소통하는 경향이 있다. (Mentoring Effect, 2014)

 

경력개발

한 연구에 따르면, 학교 교육 성취도 차이에 따라 평가 받은 결과로 인해, 잃어버린 우리 인간의 잠재력은 영구적인 국가적 차원의 경기 침체, 경제적 위기와 같은 것으로 추정된다 (Mentoring: At the crossroads of education, business and community, 2015). 대학 진학 및 직업을 구하기 위해 젊은 사람들을 준비시킴으로써, 멘토링은 미래의 직장에 대한 재능 파이프 라인을 개발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된다. 멘토링 영향 이자 멘토링이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이유이다  (Mentoring: At the crossroads of education, business and community, 2015).

멘토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전문 직업에 대한 멘티를 준비하고 직장 기술을 갖추도록 지원할 수 있다.

  • 커리어 목표를 수립하고이를 실현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
  • 개인 인맥을 이용하여 청소년들, 젊은 사람들이 업계 전문가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인턴쉽을 찾고 가능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다.
  • 구직, 취업 면접, 직업 유지를위한 기술 등 지원함으로써, 젊은 사람들을 친숙하지 않은 자원과 조직에 소개할 수 있다.

소스: Mentoring Impact – MENTOR

젊은 사람을 도울 수있는 방법의 수는 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람들만큼 다양하다. 기록이나 통계 수치가 인상적일 수는 있지만, 실제적으로 멘토링에 참여하고 있는 개인적인 이야기가 훨씬 더 인상적 일 수 있다. 실생활에서 ‘멘토링 영향’ 을 보기 위해 주위의 생생한 멘토링 성공 사례를 찾아보는 것도 삶을 진지하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