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최적화 (SEO), 제대로 이해하기
“가능한 한 돈을 들이지 않고 고객을 유치하고 싶다! “
홈페이지를 운영하고있는 사람이라면 모두 이러한 바람이 있을 것입니다. 광고비를 들이지 않고 고객을 모을 수 있다면 사업으로서는 더 이상 바라는 것이 없겠지요.
그래서 널리 이용되는 방법이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라는 접근 방법입니다. 비용을 최대한 억제하고 내용(contents)으로 승부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먼저 SEO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넘어가겠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 (SEO)란?
SEO는 자사의 홈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합니다.
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 ‘의 머리 글자를 딴 단어입니다.
한국어로는 검색엔진최적화로 번역되어 구글과 네이버, 다음 등에서 자연 검색결과가 더 유리하게 표시 되는 방법으로 사용자/검색자 획득을 목표로 한다는 의미입니다.
자연 검색결과 란은 광고 검색결과 란에 표시되지 않는 부분을 말합니다. 사용자는 무엇인가를 조사하고 싶어서 검색을 실시하며 그 결과로 표시되는 것이 검색결과입니다. 그만큼 사용자의 행동을 능동적으로 자사의 사이트에 유입시킬 수 있다면 구매로 전환하기 쉬운 것이 일반적입니다.
여러분도 구글이나 네이버를 이용한 적이 있습니다. 검색엔진의 이용은 일반화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자사의 홈페이지가 검색결과에서 더 상위에 표시될 수 있다면, 고객 유치 뿐만아니라 매출까지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하면보다 상위에 표시되는 것일까요까?
상위 표시되는 것은 사용자로부터 평가 받는 홈페이지입니다.
구글은 “사용자가 계속하여 구글을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검색결과에 검색 키워드와 관련 없는 것이 즐비하고 뜨고, 질 낮은 홈 페이지가 자꾸 검색된다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그렇게 되면 사용자는 구글을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반대로 양질의 사이트 및 콘테츠가 줄지어 있으면 계속하여 구글을 사용하려고 할 것입니다.
따라서 구글은 “사용자의 평가의 높은 양질의 사이트”로 판단하고, 결과적으로 사용자가 평가하는 홈 페이지를 만드는 것으로 구글은 평가됩니다. 즉, “사용자에게 평가되는 홈 페이지=검색엔진을 평가하는 홈 페이지”라고 말할 것입니다.
어는 정도의 시간은 걸리지만 고객 유치에 많은 돈을 쓰고 싶지 않은 기업의 웹 담당자는 반드시 검색엔진최적화 SEO를 실시해야할 마케팅 전략인 것입니다.
검색결과가 바로 반영되거나 바로 변하지는 않습니다.
어떠한 대책과 전략을 세워도 결과는 바로 변화하지 않습니다.
앞에서 언급 했듯이 검색결과의 질은 구글 검색엔진에 매우 중요한 것이기에, 다양한 알고리즘을 결합하여 구글 검색 순위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말 그 순위에 해도 좋은 지 여부에 대해 걸정하기까기 시간이 걸립니다.
정리하면…
검색엔진최적화 는 자사 홈페이지를 검색결과에서 유리한 위치에 노출시키는 고객을 모으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검색엔진최적화 (SEO)에서 중요시 하는 일은 사용자가 보기 쉽게 하거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철저한 사용자 시선으로 글과 페이지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내용을 의식하고 홈페이지에 반영시키는 것이 자연스럽게 접근하는 것이며 이상적인 홈페이지 운영 방법입니다.
핵심 포인트!
- SEO는 자사의 웹 사이트를 검색결과에 더 유리한 위치에 표시하게 한다.
- 사용자에 평가될 수 있는, 구글에 평가되는 사용자의 시선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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