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공 체험을 통한 ‘울림과 공유’ 무전원 우드 스피커 만들기

멘토링 여정을 통해 멘토-멘티는 멘토링 활동 기간에 최선을 다하며 서로에게 배움이 되고 격려하며 멘티의 기대와 함께 계획한 목적을 성취하고 멘토링 종결 워크숍에 참석한다. 멘토링 프로그램에서 시작과 끝은 중요하다. 목적을 성취한 팀도 있고 목표에 도달하지 못한 팀도 있을 것이다. 이것은 분명하다.

멘토링 관계를 정리하는 시간에 “멘토링의 선물”이라는 시간으로 멘토링 활동 간에 도움을 받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공시적 멘토링 관계 이후의 어떤 관계로 지낼지에 대한 미래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함께 보낸다.

상호간의 ‘울림과 공유, 성찰의 시간을 갖는다. 나만의 무전원 스피커 만들기에 대한 아젠다는 다음과 같다.

1. 울림과 공유: 무전원 스피커 만들기 개요

2. PREPARATION MATERRIALS: 준비물 확인

직장에서 멘토링은 실제 목적은 멘토-멘티가 상호 파트너십을 통해 학습하고 배우고 성장하는 것이다. 목표를 성취하고 좋은 관계를 갖는 것과 환경에 따라 관계 활동이 부족해서 목적을 달성하지 못할 지라도 마지막 멘토링 관계를 종료하는 시간이 반드시 필요하다. 어떤 것은 잘했고 어떤 것은 아쉬워서 다음에 멘토-멘티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잘 할 수 있겠다는 것을 배우고 성찰하는 시간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3.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무전원 울림 스피커 조립 및 완성

4. PLAY & ENJOY IT: 테스트 및 공유

For privacy reasons YouTube needs your permission to be loaded.
I Accept

멘토와 멘티, 각자가 자신의 멘토링 과정에서 좋은 이미지를 얻은 순간을 음악에 비유하여 선곡한 후 그 영향 및 이유를 작성한다. 그런 다음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받은 음악을 공유하고 선물하고 싶은 곡을 선정하여 전달한다.

5. 울림과 공유, 무전원 스피커 만들기 예산서

6. 다양한 재료와 모양의 우드 스피커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