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i,s,o,g,r,a,m){i['GoogleAnalyticsObject']=r;i[r]=i[r]||function(){ (i[r].q=i[r].q||[]).push(arguments)},i[r].l=1*new Date();a=s.createElement(o), m=s.getElementsByTagName(o)[0];a.async=1;a.data-privacy-src=g;m.parentNode.insertBefore(a,m) })(window,document,'script','//www.google-analytics.com/analytics.js','ga'); ga('create', 'UA-66646151-1', 'auto'); ga('send', 'pageview');

프리젠테이션의 필수품! 3M WP-8500 무선 프리젠터

>, t-Mall>프리젠테이션의 필수품! 3M WP-8500 무선 프리젠터

프리젠테이션의 필수품! 3M WP-8500 무선 프리젠터

다양한 무선 프리젠터 를 사용해보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이 있습니다. 지금도 사용하고 있는 3M에서 나온 프리젠터입니다. 며칠 전에 강의 셋팅을 완료하고 프리젠터를 꺼내어 USB수신기를 장착하려고 하는데, 그때 잃어버린 것을 알았습니다. 도저히 찾지 못하여 인터넷에서 USB수신기만 구매할 수 있는지 검색하던 중에 이 프리젠터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 있는 글을 발견하여 이 자리에 공유합니다.

3M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것이 흔히 접할 수 있는 포스트잇이지만 3M 홈페이지에 가보면 여러가지 분야로 실로 다양한 제품들을 만들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중에는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프리젠터도 있는데 요상하게도 홈페이지에서는 관련 정보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여하튼 3M의 이름을 달고 나오는 WP-8500 무선 프리젠터의 기능을 요모조모 살펴봤습니다.

1. 제품구성

패키지는 흔히 볼 수 있는 PE재질 포장으로 깔끔하기는 하지만 뜯을려면 가위나 칼이 필요해서 좀 불편합니다.

구성물은 WP-8500프리젠터(본체+수신기), 파우치, AAA배터리 2개, 사용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 WP-8500 외형

길쭉한 타원형 모양에 상부는 하이그로시 코팅으로 광택이 나고 옆 테두리는 은색, 하부는 고무코팅으로 부드러운 감촉을 느낄수 있습니다.

측면에는 전원스위치와 PageUp/Down/In 버튼이 있습니다.

USB수신부는 본체안에 보관하도록 되어 있어 분실염려를 덜어주고 있습니다.

전원은 AAA사이즈 배터리 2개가 사용됩니다.

3. WP-8500 설치

WP-8500의 수신기를 PC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장치인식이 됩니다. 이 상태에서 조작이 안된다면 송/수신기의 ID를 맞추어 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다소 헤매게 됬는데 사용설명서에는 본체의 Composite스위치와 레이저 버튼을 동시에 누르라고 설명되어 있는데 사용설명서 어디에도 Composite 스위치가 어떤 버튼인지 나와 있지 않았습니다. 해서 3M고객 상담실로 전화하니 기술팀 전화를 알려줘 전화통화를 통해 해결을 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설명서를 보고도 작동방법을 몰라서 업체에 전화통화한 적은 거의 없었는데 사용설명서 수정이 좀 필요해 보입니다.

Composite버튼은 사용설명서 상에 3번 Page Up/Down/In 기능 버튼이더군요. USB 수신기의 LED위쪽에 있는 조그만 Connect버튼을 누르고 LED가 점멸하면 본체의 Composite버튼과 레이저 포인터 버튼을 함께 눌러주면 ID가 동기화되며 이때부터 모든 버튼의 조작이 가능해집니다.

4. WP-8500 기능 및 사용
WP-8500의 기능을 살펴보면 다양한데 간단한 무선 마우스 기능이 지원되고 파워포인트 페이지 이동, 레이저 포인터, 소리 크기 조절, 파워포인트 시작, 화면 공백(블랙 스크린) 기능이 지원됩니다.

마우스 기능은 별도 마우스 없이 커서 조작이 가능한 장점이 있지만 커서 움직임이 상/하/좌/우만 움직이고 대각선으로 움직이지 않아서 원하는 위치로 빠르게 움직이기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프리젠터의 주용도인 파워포인트 화면 넘기기나 시작 기능은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없고 간혹 동영상/사운드 재생시 간편하게 볼륨조절을 할 수 있도록 기능이 지원되는 점도 좋습니다.

레이저 포인터 기능도 잘 작동하지만 다른 버튼보다 조금 작은편이어서 조작하기 약간 불편한점은 있습니다. 레이저 포인터 기능을 사용할때는 실수로 눈을 향해 발사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화면 공백기능은 한가지 단점이 있는데 한글 입력상태에서는 화면 공백기능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무선 수신거리는 상당히 좋아서 약 10M정도의 거리에서도 정확하게 버튼이 작동했고 중간에 벽같은 장애물이 있더라도 수신이 가능했습니다. 보통 저가의 무선 제품들이 수신거리가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았는데 WP-8500은 이점에서는 만점을 줘도 될것 같습니다.

화면넘기기와 레이저포인터 기능만을 갖춘 저렴한 프리젠터도 있지만 한번 구입할때 좋은 제품을 구입하면 나중에 추가 구입이 필요없으니 가격은 조금 더 나가더라도 성능 좋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3M WP-8500 역시 가격대비 성능면에서 추천할만한 제품이라 생각되고 구입 후 1년간 무상AS가 지원, 이후에는 유상AS가 지원된다고 하니 AS면에서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출처: http://lapsody.tistory.com/94 [랩소디in블루의 PC하드웨어/소프트웨어]

2018-01-06T09:03:52+00:00|0 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